이베이코리아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수상자 발표

11년간 누적 거래액 1.2조기록… 1만 2천여명 판매자 참여

유통입력 :2021/01/06 09:19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가 온라인 박람회 '제12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수상자로 농수산품, 전통 먹거리의 온라인 판로 확대 및 판매 증진에 기여한 8개 기업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 12회를 맞은 'e-마케팅페어'는 이베이코리아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가 후원하는 이커머스 중소상공인 축제다. 전국 생산자 및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정보소외계층 판매자의 혁신적인 우수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최우수 사례 판매 업체를 선별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마켓과 옥션을 통해 지난 해 11월30일부터 12월20일까지 총 470개 업체가 620여 종의 우수 상품을 판매했다. 참여 기업 중 우수 성과 및 사례를 선발해 지역활성화부문·농식품부문·해양수산부문·거래혁신부문 등 4개 부문에서 총 8개 업체에 각 200만원의 eMoney와 함께 홍보 마케팅을 지원한다.

2020 e-마케팅페어

수상 업체로는 ▲증안리약초마을 ▲삼척석이기정떡이 지역활성화부문에서 행정안전부 대상과 장관상을 수상했다. ▲농업회사법인 흙애서 ▲복순도가가 농식품부문 대상과 장관상을 수상했다. ▲더싱싱과 ▲광천김이 해양수산부문 대상과 장관상을 수상했고 ▲순천만수산과 ▲감미인이 거래혁신부문에서 이베이코리아 특별상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e-마케팅페어를 통해 지난 12년 간 1조3천억원이 넘는 누적 거래액이 발생했고, 약 1만3천500여명의 지역 생산자 및 판매자에게 지마켓, 옥션을 통해 상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1천회 이상의 행사를 통해 3만여 개의 상품을 판매하면서 전국의 지역 생산자, 중소기업 등의 판로 확보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정경열 판매자지원팀장은 "이번 e-마케팅페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 각지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숨통을 틔우는데 기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이베이코리아는 뛰어난 역량을 가진 중소상공인, 생산자들과 함께 실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