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로봇-코리아이앤피-유닛파이브,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

콘텐츠 협력 개발, 수출 등 힘 모으기로

중기/벤처입력 :2021/01/04 13:05

에듀테크 스타트업 지니로봇은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 영어교육 프로그램 EiE 코리아이앤피 와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개발 기업 유닛파이브와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주요 내용으로 ▲베트남에 지니봇 보급 ▲게임 및 캐릭터와 제품 연동 ▲SW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협력을 통한 콘텐츠 협력 개발과 운영, 수출 등으로 다양한 부문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이 가진 핵심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SW) 교육과 산업, 그리고 비즈니스 활성화 등 협력을 통한 양 기관의 발전해 나가는데 합의했다.

코리아이앤피 안길용 전무(왼쪽), 지니로봇 이은승 대표

지니로봇은 올인원 교육용 지니봇과 비대면 교육 'LIMS'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코딩과 STEAM(융합교육)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교육까지 양방향으로 가능하다. 9건의 특허 및 출원된 기술로 기존 교육용 코딩 로봇의 기술적 한계를 보완했다.

관련기사

또 지니봇을 국내는 물론 폴란드, 헝가리, 미국 등 수출 및 인도네시아,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등 신규 국가로 수출처 확대 노력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한 번 더 입증했다. 이번 코리아이앤피와의 MOU를 통해 베트남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베트남 시장 진출 및 SW교육 콘텐츠를 기획하고 개발하는데 협력할 예정이다. 또 유닛파이브와는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앱 개발, 카메라 기능을 활용한 증강현실(AR) 등 융합 콘텐츠 개발을 함께할 예정이다.

지니로봇 이은승 대표(왼쪽), 유닛파이브 최준원 대표

이은승 지니로봇 대표는 "더 많은 아이들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SW교육에 많은 관심을 갖길 바란다"며 "이번 MOU를 통해 한국의 에듀테크 산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범위의 프로젝트 등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