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은 4일 “모든 변화의 시작은 고객”이라며 “우리 임직원 모두가 고객에 집중하고 소위 고객에 ‘미쳐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황현식 사장은 서울 강남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촬영한 영상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신년메시지를 전달하면서 “뼛속까지 고객중심으로 변화하기 위한 방법”에 대한 질문에 이같이 밝혔다.
대표이사 내정 후 첫 신년메시지에서 고객을 키워드로 내세운 점이 눈길을 끈다.
황현식 사장은 “품질에 있어서 만큼은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수준으로 제공해야 한다”며 “고객중심으로 사고를 전환하지 못해 생겨난 만성적인 패인포인트(Pain Point)들이 제로(0)가 되도록 전사 역량을 모아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회사의 성장을 위해서는 질적 성장을 꼽았다. 질적 성장을 추구하는 사업방식이란 사업의 본질인 고객가치 개선에 더욱 집중하고 그 가치를 고객이 알아주는 성장방식이란 설명이다.
황 사장은 “양보다 질을 중요하게 생각해 통신사업의 본질인 고객가치 개선에 집중하고, 고객이 주변에 우리의 서비스를 알리는 ‘찐팬’을 만들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교하게 세분화하여 분석하고, 타깃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끄집어낼 수 있는 접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영업도 고객가치를 전달하는 기능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방향으로 변화해 가야 한다”며 “가격을 중요하게 소구했던 영업방식과 구조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덧붙였다.
신사업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에 대해서 “통신사업에서는 질적 성장 체계를 탄탄히 하는 동시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가야 한다”며 “컨슈머사업에서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와 고객의 데이터를 통해 광고 구독형서비스 등 연관사업으로 확장하고, 기업사업에서는 스마트팩토리 자율주행 등의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확보해 사업화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내야 한다”고 주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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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 사장은 끝으로 “통신사업에서 무엇보다도 고객이 크게 변화하고 있어, 회사의 생존을 위해 빛과 같이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조직문화가 필요하다”며, “빠르게 실험하고, 빠르게 의사결정하고, 빠르게 실행하는 일 방식이 조직에 일상화되도록 조직구조, 의사결정 프로세스 등을 환골탈태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황 사장은 또 “즐겁게 몰입해서 일한 성과를 평가•관리하고, 회의에서 활발한 토론이 이뤄질 수 있는 유플러스의 문화를 정착시키겠다”며 “또한 리더의 코칭 역량을 향상해 구성원의 성장과 동기부여를 도와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