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 AI전문기업 앱테스트에이아이와 사업제휴

컴퓨팅입력 :2020/12/21 09:27    수정: 2020/12/22 09:35

호스트웨이(대표 남성주)는 AI 기반 테스트 자동화 전문 기업 앱테스트에이아이(대표 황재준)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앱테스트에이아이는 삼성전자에서 투자한 AI 소프트웨어 회사로 모바일 앱이나 웹 서비스를 자동으로 테스트하는 솔루션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독자 개발해 제공중이다. 앱테스트에이아이의 AI 테스트봇 서비스는 별도 테스트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 없이 인공지능이 고객사의 SW를 직접 설치하고 테스트한 후 작성한 결과 보고서를 제공한다.

호스트웨이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에게 클라우드 기반의 메일, 홈페이지 등 업무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컨설팅을 제공하는 미스터고(Mr.GO) 사업 영역을 SW개발 인프라까지 확장한다. 고객사가 클라우드 기반으로 S/W 개발, 테스트, 릴리즈, 모니터링에 이르는 전 단계를 운영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호스트웨이 미스터고(왼쪽), 앱테스트에이아이 로고

호스트웨이 측은 “앱테스트에이아이와 제휴를 통해 테스트 인력과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 SW 개발사에도 페이스북과 같은 대형 SW 개발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최신 AI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SW 개발 인프라 및 솔루션 제공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서 인터넷 비즈니스를 처음 시작하는 기업도 대형 SW 개발사와 동등한 수준의 프리미엄 개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앱테스트에이아이 황재준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서 초기 기술 스타트업으로서 부족한 영업 역량을 보완할 수 있게 됐다”며 “미스터고에서 보유한 엔지니어링 및 컨설팅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맞춤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