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의 유초등 교육 전문 브랜드 '커넥츠 키즈스콜레(이하 키즈스콜레)'가 해외 출판사와 자체 개발 콘텐츠에 대해 수출 계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키즈스콜레는 중국의 시중문화사와 유아 그림책 테라피 프로그램인 '스텝스'의 출판권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수출되는 제품은 스텝스 86권 중 6권을 제외한 아이 테라피북(유아용)과 부모 테라피북(부모용)으로 구성된 총 80권이며 초판 부수 1만 세트, 총 80만 권 규모다.
해외 출판사에 키즈스콜레의 교육 콘텐츠를 수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특히 스텝스는 키즈스콜레가 국내에서 자체 연구, 개발한 콘텐츠라 의미가 더욱 크다. 지난해부터 본격 추진한 수출 계획이 성과를 거두며 키즈스콜레 출시 4년 만에 순수 자체 콘텐츠의 힘으로 해외 판로를 개척했다는 점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중국 시중문화사는 어린이 서적을 비롯해 대중 과학, 인문학, 사회과학 도서를 출간하는 출판사다.
스텝스는 심리학자 에릭슨의 심리 사회적 발달이론에 맞춰 유아기 부모들이 가장 고민하는 양육과 훈육의 주제들로 구성된 그림책테라피 프로그램이다. 김세실 그림책 테라피스트와 키즈스콜레 제품연구실이 함께 기획했으며,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그림책 테라피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전문성을 높였다. '부모와 아이의 성장'에 초점을 두고 아동용 그림책과 부모책을 1:1로 매칭해 아이의 발달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와 부모가 정서적 교감을 나누며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발달 및 가족의 성장까지도 폭넓게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스텝스는 지난 2018년 10월 출시 후 국내에서 1만 세트의 누적 판매고를 올렸으며, 낱권 기준으로는 누적 86만권에 달하는 수량이다.
이번 계약은 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서면으로 진행됐으며, 스텝스는 중국 시중문화사를 통해 시리즈로 제공된다. 어린이 성장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 상황을 인식 및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해 섹션별로 2~3개월간 순차적으로 출간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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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즈스콜레 관계자는 "중국 유초등 교육시장을 시작으로 그림책테라피의 'K 열풍'을 선도하는 한편, 스텝스가 마중물 역할을 함으로써 키즈스콜레의 우수한 콘텐츠들의 해외 수출을 본격화하고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해외 공신력을 획득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시중문화사 관계자는 "스텝스는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다양한 문제 상황을 어떻게 인식하고 풀어나갈 수 있을지 길잡이가 되어준다는 측면에서 가치가 높다"며 "유아용 테라피북뿐만 아니라 부모용 테라피북도 함께 구성됐다는 점에서 차별화되고 중국 유아동 서적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