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 어워드 개최...검은사막 수상

디지털경제입력 :2020/12/04 11:45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일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 어워드 2020 저팬 아시아(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 어워드)를 개최했다.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 어워드는 지난 1994년 플레이스테이션 출시 후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시상식이다. 지난 1년간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으로 출시된 게임 중 많은 호응을 얻은 게임을 선정한다.

올해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 어워드에는 총 12개 게임이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일본과 아시아 지역에서 개발 된 게임 중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게임에 주어지는 그랜드 어워드에는 e풋볼 PES 2020, 드래곤볼Z 카카로트,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가 선정됐다.

관련기사

또한 매출을 비롯해 이용자 수 등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의 기준에 따라 주목할만한 성과를 낸 게임에 주어지는 파트너 어워드에는 검은사막을 비롯해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2, 인왕2, 바이오하자드 RE3,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페르소나5 더 로열, 용과같이7 빛과어둠의행방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일본과 아시아 지역 외에서 개발 된 게임 중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린 게임에 주어지는 스페셜 어워드에는 에이펙스 레전드가 선정됐으며 일본과 아시아 지역 개발사 중 SIE 월드와이드 스튜디오와 함께 개발한 게임 중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린 게임으로는 데스스트랜딩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