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배터리 광탈 이어 네트워크 접속 불량

이동 때 문제 발생…일부 이용자 정지상태서도 불편 겪어

홈&모바일입력 :2020/12/04 10:02    수정: 2020/12/04 10:29

애플 아이폰12 일부 모델에서 네트워크 연결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맥루머스 등 주요 외신들이 3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현재 아이폰12를 사용하는 도중 5G나 LTE 연결이 끊어졌다는 사용자들의 보고가 미국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 애플 지원 커뮤니티, 맥루머스 포럼에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사진=씨넷

많은 이용자들은 걷거나 이동할 때 해당 문제가 발생했고, 일부는 가만히 있는 상태에도 동일한 현상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일부 사용자의 경우, 자신이 통신 네트워크 커버리지 안에 속해 있고 다른 기기의 통신 연결은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 것에 반해 아이폰12는 갑자기 모든 네트워크 수신 막대가 사라지면서 화면에 ‘서비스 없음’ 문구를 노출한다고 밝혔다. 이 현상은 iOS 버전과는 상관이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문제를 겪고 있는 이용자들은 애플의 기술 지원을 받거나 연락을 취했으며 해당 문제가 아이폰12과 통신 타워 사이의 통신 전환 방식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는 제안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일부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을 껐다 켜거나 비행기 모드로 전환했다 다시 해제하면 문제가 해결됐다고 밝혔으나, 모든 사용자는 아닌 것으로 파악된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관련기사

이 현상은 미국, 호주 등 다양한 나라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에서 이 현상을 겪고 있는 아이폰12 사용자들은 버라이즌, AT&T, T모바일 등 다양한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돼 통신사와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미국 통신사 버라이즌은 해당 문제를 인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루 전인 2일에는 미국 아이폰12 사용자들이 배터리가 급속히 닳는 현상을 호소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