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티비 "인플루언서∙샵테이너 라이브 커머스, 고객사 만족도 높아"

인터넷입력 :2020/12/03 08:40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파트너 인플루언서 및 샵테이너와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고객사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특히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소비자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먼저 구독자 118만명을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회사원A’가 7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선보인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달바’의 방송 중 매출이 평소 대비 2400% 이상 늘었다. 해당 제품명도 방송 중 급상승 검색어 순위 1위를 달성했다.

뷰티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뮤지컬 배우 출신 뷰티 크리에이터 ‘샨토끼’의 라이브 방송에서 처음 공개한 신제품 블랙티 앰플과 크림세트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완판됐다.

CJ ENM 다이아 티비 뷰티 크리에이터 회사원A

닥터자르트∙아임프롬∙프리메라 등 다수의 뷰티 브랜드도 ‘깡나’와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통해 전체 혹은 특정 라인업의 매진을 이어갔다. 이 중 공동 구매 형식으로 진행한 닥터자르트 제품은 네이버 스토어에 제품을 공개한 당일 전체 물량이 소진됐다. 아임프롬도 공구마켓 공개 20분 만에 전량 완판됐다. 프리메라와 진행한 라이브에서는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상품 구성 중 일부가 방송 중 모두 품절됐다.

스타일 분야 크리에이터 ‘한별∙킴닥스∙쏭냥’이 출연한 롯데백화점의 코리아 세일 페스타 맞이 ‘가치 DAY’ 100LIVE 방송도 약 4만3천명이 시청하며 디지털 쇼핑을 즐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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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커머스 전문 쇼핑호스트 ‘샵테이너’도 기록 갱신을 이어갔다. 유명 쇼핑호스트이자 샵테이너 ‘오민화’가 9월 및 10월에 진행한 키즈 비타민, 유아기저귀 방송은 방송 중 준비 수량을 모두 판매했다. 또한 샵테이너 ‘김동환’이 10월 소개한 JBL 음향 제품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주간 랭킹 1위를 달성했다. 샵테이너 ‘오민화’∙‘김태호’가 참여한 삼성전자 음향기기와 ‘김미선’이 진행한 갤럭시북 방송은 각각 방송 1시간 내 14만회, 12만회의 라이브 시청횟수를 기록했다.

다이아 티비 관계자는 “라이브 커머스는 제품 관련 정보를 접근성이 편리한 디지털 환경에서 접하며 즉시 구매로도 연결할 수 있어 소비자와 브랜드 담당자 모두 만족하는 형식”이라며 “다이아 티비는 라이브 방송이 가능한 인플루언서 20여개 팀과 샵테이너 30여개 팀을 통해 고객사 커머스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