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시네마 라인 카메라 'FX6' 국내 출시

0.89kg 무게, 고감도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 탑재…오는 7일 정식 판매

홈&모바일입력 :2020/11/30 11:17

소니코리아 풀프레임 센서 갖춘 시네마 라인 카메라 'FX6'. (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 풀프레임 센서 갖춘 시네마 라인 카메라 'FX6'. (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가 컴팩트한 바디와 고감도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갖춘 새로운 시네마 라인 카메라 'FX6'를 오는 7일 국내 출시한다.

FX6는 이면조사형의 1천20만 화소 35mm 풀프레임 엑스모어 R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15+ 스톱 이상의 다이내믹 레인지를 지원한다.

고성능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을 탑재해 고화질 이미지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리얼타임 Eye-AF' 및 얼굴 인식 기능을 비롯한 고속 하이브리드 AF 성능을 구현한다.

특히, 소니의 디지털 모션 픽처 카메라 '베니스'와 동일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개발된 FX6는 S-Log3, S-Gamut3, S-Gamut3.Cine 모드에서도 더욱 생생하고 풍부한 컬러 표현이 가능하다.

소니의 알파 테크놀로지를 탑재해 최대 4K(QFHD) 120fps 레코딩이 가능하며 내장 전자식 가변 ND 필터 등 다양한 최첨단 동영상 기능을 지원한다.

50개 이상의 소니 E-마운트 렌즈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FX6는 0.89kg으로 마그네슘 합금으로 제작됐으며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발열 제어를 위해 방열판 뿐만 아니라 저소음 팬이 탑재돼 높은 프레임 레이트 및 4K 해상도 촬영 시에도 과열을 방지하고 최적의 통풍 시스템을 실현한다. 

또한, 모듈식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가 그립과 뷰 파인더를 쉽게 연결하거나 짐벌 및 드론 등을 카메라에 손쉽게 부착할 수 있다.

FX6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849만9천원이다. 예약 판매는 다음 달 1일 오후 2시부터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소니스토어 압구정에서 할 수 있으며, 정식 판매는 다음 달 7일부터 소니코리아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을 통해 시작된다.

소니코리아는 FX6 출시를 기념해 영상 전문 작가와 함께 하는 '디지털 언패킹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30일 오후 9시부터 소니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될 예정이다.

디지털 언패킹 세미나는 감각적인 웨딩 영상과 다양한 촬영 노하우를 전하는 유튜브 채널 '주노무비'의 운영자이자 웨딩, 커머셜,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진성 영상 감독과 함께 진행힌다.

관련기사

디지털 언패킹 세미나에서는 시네마 라인 카메라 FX6의 영상 기능을 확인하고, 신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FX6 출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코리아 알파 홈페이지 및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