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3Q 영업익 32억6천만원...전년比 135%↑

매출 22.4% 증가한 720억원 기록..."4분기 사상최대 실적 기대”

인터넷입력 :2020/11/30 10:47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가 코로나19 영향이 완전히 반영된 2020년 3분기 실적 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액 720억, 영업이익 32억6천만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4%, 영업이익은 134.6%가 증가한 결과다.

올 1~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2천141억4천만원과 영업이익 127억9천만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18.4%와 128.3%가 성장했다.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기준으로는 222억원을 달성했다. 코리아센터는 3분기까지 누적 실적만으로 이미 지난해 영업이익(108억원)을 넘어섰다.

코리아센터 2020년 3분기 실적

광군제,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박싱데이 등의 대규모 소비시즌일 몰려 있는 4분기 역시 좋은 실적이 기대된다.

3분기 사업 부문별 매출은 국내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메이크샵 플랫폼이 22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74%가 증가했다. 쇼핑몰 거래액 및 마켓연동 거래액은 전년 동기대비 13.9%가 증가한 2조2천707억의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다. 쇼핑몰 신규가입 증가율은 48%를 기록했다. 메이크샵 플랫폼 광고 사업 또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90%가 증가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을 끌어 올렸다.

해외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몰테일 플랫폼은 40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6.6%가 증가했다. 몰테일 플랫폼은 전년동기 대비 풀필먼트를 포함한 해외 직구건수가 92.6% 성장한 56만2천500여건을 기록했다.

회사는 “미국, 중국, 독일, 영국, 일본 등 전세계 6개국 9곳에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직구 및 풀필먼트 사업이 지난 10여년 동안 안정적이며 고도화된 글로벌 물류테크 네트워크를 구축한 결과가 주요했다”고 평가했다. 코리아센터는 코로나19 속에서도 공격적인 선투자로 스페인 물류센터와 이태리 MD 지점 오픈을 준비했고 광군제, 블랙프라이데이 등의 대규모 연말소비시즌을 겨냥한 물량확보에도 만반의 준비를 진행했다.

빅데이터와 가격비교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에누리 플랫폼은 7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14.3%가 증가했다. 지난해 동기 대비 50% 성장한 7억8천만개 표준상품데이터 및 상품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3분기 에누리 플랫폼 매출 중 빅데이터 매출 비중은 33%를 기록하며 빅데이터 1위 판매 사업자 지위를 굳건히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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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비교 부문 거래액은 비대면 영향으로 신선제품 및 간편식 등이 증가해 지난해 3분기 대비 35.8% 성장한 3천190억원을 기록했다. 최근 대기업 온라인마켓들도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한 가운데 이커머스 시장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면 될수록 에누리 플랫폼의 빅데이터 사업과 가격비교의 경쟁력은 강화되는 구조상 에누리 플랫폼의 위상은 한층 높아질 것이란 전망이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비대면 경제 활성화로 신규회원이 증가하면서 쇼핑, 광고, 풀필먼트, 빅데이터 사업이 3분기에도 골고루 성장하면서 이미 지난해 영업이익을 넘어섰다"면서 "특히 3분기에는 유럽직구 시장 선점과 연말소비시즌의 대목을 잡기위한 선제적 투자 진행으로 4분기에는 사상 최대의 실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