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RD-아주대, 과학기술 정책전문가 양성 맞손

학술행사 개최‧공동연구‧경력개발 등 상호 교육협력 추진

방송/통신입력 :2020/11/24 08:00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박귀찬, 이하 KIRD)과 아주대학교(총장 박형주)는 지난 23일 ‘과학기술정책 전문인력 육성·지원 사업’ 주관대학 현판식을 진행하고 과학기술정책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업의 총괄 책임교수는 산업공학과 이주연 교수가 맡게 됐다. 아울러 양 기관은 과학기술정책 전문인력 육성 프로그램의 질적 제고를 위해 상호 교육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학술행사 개최 및 공동연구 수행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 공유 및 확대 ▲과학기술인 경력개발 및 교육 콘텐츠 활용·개발 협력 ▲과학기술정책 전문가 정보 공유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귀찬 KIRD 원장은 “국내 유일의 과학기술인 재교육을 담당하는 KIRD와 아시아 최고대학을 지향하는 아주대가 국가 과학기술의 미래를 위해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으로 국내 과학기술정책 전문인력의 전문성을 높이고, 나아가 국가 R&D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박형주 아주대 총장은 “KIRD와 업무협력으로 과학기술 정책분야 교육의 질적 제고뿐만 아니라 학술연구 기반 확대에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IRD는 올해 7월부터 과학기술정책 분야 석·박사 학위 과정 설립·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의 전담기관으로 지정됐으며, 아주대는 산업 기반형 과학기술정책 핵심인재 양성을 목표로 해당 사업의 주관대학으로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