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아마존과 e커머스 손잡았다

11번가서 아마존 상품 판매…11번가 IPO 지분 참여 약정

방송/통신입력 :2020/11/16 10:17    수정: 2020/11/16 16:53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과 ‘e커머스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SK텔레콤의 커머스 자회사인 11번가에서도 아마존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11번가와 아마존은 론칭 준비가 되는 대로 상세한 서비스 내용을 밝힐 계획이다.

SK텔레콤은 11번가의 성장을 바탕으로 한 커머스 사업 혁신을 위해 아마존과 지분 참여 약정도 체결했다. 아마존은 11번가의 IPO 등 한국 시장에서의 사업 성과에 따라 일정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신주인수권리를 부여받을 수 있다.

SKT Ttower

SK텔레콤은 “아마존과의 글로벌 초협력 추진이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아마존과 커머스 영역을 포함해 다양한 ICT 영역에서 시너지를 지속 창출하며 산업 전반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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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은 "11번가는 우리의 '고객제일주의'를 공유하고 있으며 한국의 대표적인 e커머스 사업자"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아마존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차별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11번가는 "아마존과 함께 국내 이용자에게 독보적인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아마존과의 원활한 협력으로 빠른 시일 내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