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A, SW 프로세스 전문가 양성 교육 실시

24~25일 이틀간 강남서...개발 사업 품질 관리자 등 대상

컴퓨팅입력 :2020/11/15 19:21    수정: 2020/11/16 22:37

소프트웨어엔지니어링진흥협회(SEPA, 회장 김영철 홍익대 소프트웨어융합학과 교수)는 '2020년 SW 프로세스 전문가(SPS) 양성 교육'을 이달 24일~25일 이틀간 유료로 시행, 수강생 30명을 선착순으로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교육 대상자는 ▲SW개발 사업 PM 및 예정자 ▲SW 연구개발 팀장 및 파트장 ▲PMO 업무 수행자 ▲개발 사업 품질 관리자 및 소프트웨어프로세스(SP) 품질인증 추진 담당자 ▲개발 사업 감리 담당자 ▲SW프로세스 전문가에 관심 있는 개발자 등이다.

교육은 이틀간 총 16시간 이뤄진다. 1일(24일)차에는 품질인증과 프로젝트 관리 관련 내용을 소개, SP개요 와 프로젝트 관리 영역을 알려준다. 2일(25일)차에는 개발 및 지원에 관한 내용을 위주로 강의한다.

관련기사

 교육 장소는 강남역 인근 라이지움이다. 교육비는 인당 40만원이다. SEPA 회원사는 20%, 후원사는 50% 할인해준다. 출석률 90% 이상인 수강생에는 수료증을 발급한다.수료하면 소프트웨어프로세스전문가(SPS) 자격 시험에 참여할 수 있고, 시험비를 면제 받는다. 시험 합격시 SPS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SEPA 사무국으로 문의 하면 된다. 

이창근 SEPA 부회장은 "SW 품질인증은 소프트웨어 기술 및 환경의 급격한 변화, 소프트웨어 규모 및 복잡성 증가, 소프트웨어 및 정보시스템의 품질 문제 유발 등 여러 문제점들이 체계적으로 관리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고, 이러한 배경에서 SP 품질 인증은 공공 IT 분야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졌다"면서 "SW 품질인증 표준인 프로젝트 영역, 개발 영역, 지원 영역에 대한 절차 및 실무 지식교육을 통해 SW 프로세스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