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보이는 컬러링' 가입자 50만명 돌파

서비스 출시 50일 만에 성과…연말 가입자 100만명 돌파 예상

방송/통신입력 :2020/11/15 09:29    수정: 2020/11/15 13:19

SK텔레콤이 숏폼 영상을 활용한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인 ‘V 컬러링’ 가입자가 출시 50일 만에 50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V 컬러링은 이용자가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본인(수신자)에게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다.

SK텔레콤에 따르면 V 컬러링 가입자는 9월 24일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11일 만에 10만명, 20일 만에 20만명이 가입하는 등 꾸준한 증가 추세를 지속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연말 가입자 1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SK텔레콤 모델이 V 컬러링을 이용하는 모습.(사진=SK텔레콤)

V 컬러링 가입자는 연령별로 30~40대 약 47%, MZ세대 16%를 비롯해 50~60대 장년층 가입자도 32%로 집계됐다. 이용자 연령층이 다양한 것은 젊은 세대는 모바일 숏폼 영상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고, 음성 컬러링을 이용해 본 30~40대는 영상 컬러링에 대한 이해도가 높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가입자 중 60%가 넘는 30여 만명이 개인 취향에 맞는 영상 콘텐츠를 활발하게 다운로드받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인이 직접 촬영하거나 편집한 UGC(User Generated Contents) 영상을 업로드해 컬러링으로 사용하는 이용자도 1만4천명 이상으로 집계됐다.

연령별로는 10-20대는 ▲재미(약올링, 받을까 말까 댄스) ▲아이돌(BTS, SuperM, 백현, 태민) ▲에니메이션 영상을, 30~40대는 ▲캐릭터(펭수) ▲셀럽(김연아, 박진영) 콘텐츠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50~60대는 ▲자연 풍경 ▲트로트(임영웅, 영탁) 콘텐츠를 가장 많이 설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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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UGC 기능 고도화를 위해 영상에 텍스트나 애니메이션 필터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다양한 배경음악 소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이용자가 직접 만든 UGC 영상을 V컬러링 앱에 공개하고 자랑할 수 있도록 소셜 기능과 취향을 분석한 ‘콘텐츠 추천’ 기능도 도입, 이용자가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아울러 SK텔레콤은 국내외 엔터테인먼트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V 컬러링으로 제공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겨울 시즌 및 크리스마스 등 기념일에 맞춘 영상은 물론, 다양한 화제성 콘텐츠를 포함해 연말까지 총 1천100여 개 이상의 컬러링 영상 콘텐츠 제공을 확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