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상품 골라 받는다”…KT엠하우스, ‘원픽 쿠폰’ 출시

사용자가 원하는 브랜드 선택…B2B 상품으로 확대 계획

방송/통신입력 :2020/11/13 10:15

KT엠하우스(대표 문정용)가 선택형 상품권인 ‘원픽 쿠폰’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원픽 쿠폰은 선물 받은 사람이 원하는 브랜드의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이다.

기존 모바일 상품권은 교환 가능한 브랜드와 상품이 특정돼, 선호하지 않는 브랜드의 모바일 상품권을 받거나 근처에 교환처가 없는 경우 사용이 불편했다.

KT엠하우스는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모바일 상품권을 받은 수신자가 원하는 브랜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KT 엠하우스 직원들이 13일 ‘원픽 쿠폰’을 홍보하고 있다.(사진=KT엠하우스)

‘원픽 쿠폰’은 카테고리가 커피, 편의점, 베이커리, 치킨, 피자로 나뉘어 있다. 카테고리별 최대 6개의 브랜드로 구성됐으며, 수신자는 원하는 브랜드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브랜드의 기프티쇼를 다시 받는 방식으로 사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KT엠하우스는 ‘원픽 쿠폰’을 통해 이용자 편의를 확대하고 기프티쇼의 사용률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정호 KT 엠하우스 사업총괄은 ”기업 이용자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B2B 상품으로도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모바일 상품권 이용자의 니즈를 더욱 면밀하게 파악하여 더 나은 상품과 편의를 제공하는 기프티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