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트, 산업용 AR서비스 ‘맥스워크’ 버전 업데이트

컴퓨팅입력 :2020/11/12 08:28

증강현실(AR) 플랫폼 기업 맥스트(대표 박재완)는 산업용 통합 AR 서비스 '맥스워크(MAXWORK)'를 1.5 버전으로 업데이트한다고 11일 밝혔다.

맥스워크 1.5 업데이트는 서비스 형태의 산업용 AR 기술로, 원격 협업을 더욱 신속 정확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면서도 유연함을 더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버전 업데이트 대상은 AR 원격 지원 솔루션 '맥스워크 리모트(MAXWORK Remote)'와 서비스 통합 관리 사이트 '맥스워크 어드민(MAXWORK Admin)'이다.

맥스워크 리모트는 업데이트 이후 통화 중 PC 화면 공유 기능과 참여자들의 화면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추가했다.

Remote로 전문가의 PC 화면을 공유해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사진=맥스트)

PC 화면 공유 기능은 AR 원격 지원 외에도 다양한 포맷의 자료를 즉시 제공함으로써 전문가의 실제 PC 사용 화면과 연관 정보를 작업자에게 보여주고 문서, 이미지, 영상 외에도 3D CAD, 설계 도면 등 여러 가지 자료를 띄워주어 정보의 시각적 전달 효과가 극대화된다.

맥스워크 어드민은 사용자 등록부터 통계 관리까지 한 곳에서 수행할 수 있는 통합 관리 사이트로 워크스페이스 설정, 서브관리자 임명, 통계 제공 기능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관련기사

맥스워크 어드민. Remote, Create, Direct 사용자 간 원격 지원 기간과 범위를 설정해 회사, 팀, 프로젝트 단위로원격 지원 환경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다. (사진=맥스트)

워크스페이스 설정을 통해 회사, 팀, 프로젝트 단위로 원격 협업 환경을 설정하고, 사용자를 그룹별로 관리할 수 있어 고객사 및 협력사와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게 됐다.

맥스트는 버전 업데이트를 기념으로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맥스워크 프로 6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은 12월 말까지 맥스워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