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 월동준비 구매 계획 1위 ‘온수매트’

10명 중 6명 "월동준비 지출 증가할 것”

유통입력 :2020/11/10 08:42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홈쇼핑모아 이용자 6천20명을 대상으로 '월동준비 계획'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10명 중 6명은 올해 월동준비 지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전체 응답자 중 62.8%는 올해 코로나19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월동준비 지출도 증가할 것이라고 답했다. 작년과 비슷할 것 같다고 답한 응답자는 28.1%였고, 지출이 줄 것 같다는 응답자는 9.1%에 그쳤다.

월동준비를 위해 구매 계획인 상품으로는 '온수매트'(29.4%)를 첫 번째로 꼽았다. 이어 '가습기'(20.9%), '전기매트'(18.2%), '기타'(10.6%), '온풍기(컨벡터)'(10.1%), '전기난로(히터)'(7.4%), '라디에이터'(3.4%) 순이었다.

월동준비 이미지

난방기기 중 현재 보유하고 있는 제품으로는 '전기매트' 보유율이 66%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온수매트'가 39.1%였고, '전기난로'와 '온풍기(컨벡터)'의 보유율은 각각 21.3%, 20.4%였다. 온수매트나 전기매트가 없는 응답자의 경우 49.2%는 올해 구매할 계획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관련기사

실제로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 서비스 '모아리포트' 11월호에 따르면, 지난 10월 홈쇼핑모아에서 '온수매트'와 '전기매트'의 방송시청수와 구매 건수가 크게 증가했다. 먼저 방송시청수의 경우 '온수매트'는 전월 대비 399%, '전기매트'는 170.8% 증가했다. 구매 건수는 '온수매트'와 '전기매트' 각각 1133.3%, 418.9% 늘었다.

홈쇼핑모아는 이달 16일까지 SK스토아와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해당기간 홈쇼핑모아 앱을 통해 SK스토아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