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출된 포트나이트, 아이폰서 즐길 방법 있다

BBC "엔비디아 지오포스 게임 클라우드 서비스 통하면 가능"

홈&모바일입력 :2020/11/06 10:29    수정: 2020/11/06 17:01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 기자 페이지 구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애플 앱스토어에서 퇴출된 인기게임 ‘포트나이트’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아이폰을 비롯한 애플 기기 이용자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에픽게임즈의 인기 게임 포트나이트를 할 수도 있게 될 것이라고 BBC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에픽게임즈는 지난 8월 포트나이트 앱에서 별도 결제 절차를 홍보하다가 앱스토어 정책 위반으로 퇴출당했다. 퇴출 직후 에픽은 애플을 독점금지법 위반 혐의로 제소했다.

(사진=씨넷)

당시 에픽은 포트나이트를 비롯한 에픽 계정 복구 임시조치를 요청했지만 법원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따라서 현재 앱스토어를 통해 포트나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하지만 엔비디아가 최근 개발한 지포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포트나이트를 할 수도 있다고 BBC가 전했다.

지포스 서비스는 모바일 웹브라우저 사파리를 통해 게임을 구동하게 된다. 이런 방식으로 게임을 할 경우엔 애플이 직접 개입하지 않는다.

안드로이드와 달리 애플은 앱스토어 외에 다른 경로는 허용하지 않고 있다. 다만 사파리를 비롯한 웹 브라우저를 통해 구동되는 서드파티 게임은 제한하지 않고 있다.

엔비디아는 최근 맥, 윈도, 안드로이드 및 크롬북용 지포스 나우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관련기사

BBC는 “엔비디아가 iOS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공식 선언하지는 않았다”면서도 “하지만 겨울 휴가 시즌 이전에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이렇게 할 경우에도 애플 기기에서 제공되는 게임 목록에서 포트나이트가 삭제될 가능성도 있다고 BBC가 전했다.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sini@zd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