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BS,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6회 연속 인증

"캐논 이용자 서비스 사각지대 없애고자 꾸준히 노력한 점 인정받아"

홈&모바일입력 :2020/11/04 09:53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이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6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 (사진=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이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6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 (사진=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이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SQ) 우수기업으로 6회 연속 인증받았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은 지난 2001년부터 서비스산업의 경쟁력의 지표를 세우고자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주관해 온 인증제도다.

협회는 공적서 심사를 거친 이후 현장평가와 암행평가의 심사과정을 통해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높은 기업을 선정하고 있으며, 인증은 3년간 유효하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13개 지역 서비스 거점을 중심으로 694개소의 파트너사와 140여 개의 서비스 위탁점을 운영하는 등 서비스 사각지대를 없애고자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2023년 9월까지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전국적인 서비스망 구축과 함께 다양한 솔루션으로 제품 관리 부담을 최소화한 점도 인정받았다. 고객이 사용하는 복합기에 대한 소모품 및 트러블 정보를 원격 관리하는 복합기 원격 관리 시스템(e-MT), 기계정지 시간을 실시간 모니터링해주는 대시보드 운영 등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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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적으로는 서비스 자격인증 제도를 운영하는 등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동기부여와 참여를 유도해 서비스 품질 관리를 지속 개선하고 있다.

캐논코리아의 서비스부문장인 박영준 상무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의 감성적인 만족도 향상을 위해 고객으로부터 의견을 수렴해 지속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우수기업에 걸맞은 서비스품질 제공은 물론 고객의 니즈를 끊임없이 연구해 그에 따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