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출시…이통 3사, 온·오프라인 행사 풍성

SKT 30일 오후-KT·LGU+ 29일 새벽 온라인 행사 개최…오프라인 체험도 제공

방송/통신입력 :2020/10/30 10:11    수정: 2020/10/30 10:32

국내 이동통신 3사가 아이폰12 출시를 맞아 각종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 아이폰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잠재적 구매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판매고를 높이기 위한 전략이다.

우선 SK텔레콤은 홍대 인근 ‘T팩토리’에서 언택트 런칭 파티를 개최한다. 행사는 3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시작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폰 12, 에어팟 프로 등 경품을 제공한다.

행사에 접속한 이용자는 인기 힙합 가수인 제시, 로꼬, 그레이의 공연을 90분 동안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특별 출연하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를 알리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이번 행사에서 드론을 활용해 아이폰12를 공개하는 깜짝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MC 오상진씨와 특별 초대손님 고윤정씨가 아이폰 12를 상세히 소개하는 자리도 갖는다.

한명진 MNO마케팅그룹장은 “아이폰 주요 이용자의 취향에 맞춰 특별히 준비한 혜택들에 호응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는 새로운 볼거리와 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T팩토리에서 진행하는 첫 행사로, 향후에도 기술 콘퍼런스,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T팩토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KT 아이폰12 출시행사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 진행을 맡은 BJ 가전주부(왼쪽)와 MC 박권(오른쪽)이 시청자 퀴즈를 진행하고 있다.(사진=KT)

KT는 아이폰12 출시 하루 전인 지난 29일 밤 11시에 ‘비대면 라이브 전야제’를 열었다. 안전을 위해 오프라인 행사 대신 유튜브 생중계를 통한 출시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IT 전문 BJ ‘가전주부’와 MC 박권이 진행을 맡아 진행됐다. 게스트로는 프로야구 KT 위즈 김주일 응원단장과 정유민 치어리더, 김한슬 치어리더가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아이폰12 구매자는 특별 서비스로 이날 오전 7시에 아이폰12를 배송받았다. 벨킨 강화유리와 ON식당 밀키트도 함께 배송됐다. 출시행사에서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등 당첨자에게는 ▲맥북 에어 ▲무선충전 기능을 갖춘 벨킨 고급형 스마트 스피커 ‘사운드폼엘리트’가 제공됐다.

KT는 아이폰12가 출시된 오늘부터 다음 달 1일까지 3일간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2020 ON식당 바이크 스루’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곳에서는 자전거 대여와 음식을 1초당 1.98원에 제공한다. KT 아이폰 이용자는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에서 (왼쪽부터)래퍼 DPR Live, 방송인 유병재, LG유플러스 신입사원 문혜리님이 iPhone 12 Pro로 셀카를 찍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지난 29일 밤 11시 서울 강남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아이폰12 론칭행사인 '틈 만나면 Z맘대로'를 개최했다. 행사는 언박싱이나 줄서기 등 획일적인 개통행사에서 벗어나 애플 마니아들이 궁금해하는 아이폰12 사용법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행사는 방송인 유병재가 유튜브 생방송 '상상의 밤'을 진행하면서 아이폰12가 전작에 비해 달라진 점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시작 됐다. 이어 LG유플러스의 광고모델인 래퍼 DPR Live의 축하 공연이 이어졌다. 행사 후반에는 그룹 마마무의 화사도 깜짝 등장해 DPR Live와 듀엣 공연도 진행됐다.

이밖에도 LG유플러스는 '일상비일상의틈'에서 다음달 20일까지 3주간 아이폰12 사용법 전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방문자는 사진, 음악, 영상촬영, 게임 테마에 노하우가 있는 전문가를 통해 기능을 쉽게 익히고 경험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일상비일상의틈 각 층 체험존 및 카카오톡 오픈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