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로봇-에듀센스, 유럽 시장 확장 위한 합작법인 세우기로

폴란드 기반으로 유럽 시장 수출 판로 개척

중기/벤처입력 :2020/10/19 16:50

국내 에듀테크 스타트업인 지니로봇(대표 이은승)과 폴란드 로봇교육 시장 에듀테크 기업인 에듀센스(EduSense) S.A가 유럽 시장 확장을 위해 합작법인 설립을 위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니로봇은 지난 13일 폴란드 에듀센스 본사에서 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번 폴란드 현지에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유럽 시장에 대한 수출 판로를 개척하고 확장할 수 있게 됐다.

회사는 이를 기반으로 유럽 진출 및 시장성을 검증해 한국을 포함해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양방향 교육이 가능한 코딩 교육용 로봇 플랫폼, 스팀 교육 콘텐츠, AI 기반 서비스 등을 목적으로 공동으로 연구, 개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지니로봇, 폴란드 업체와 JV설립

지니로봇은 핀란드, UAE, 사우디아라비아, 태국, 베트남, 미국, 브라질 등 세계 10개국 이상 업체들과 지속적으로 사업 논의를 하고 있다. 폴란드 업체와 합작법인 설립에 앞선 지난 10일에는 헝가리 교육업체 피니스콜라 부다페스트와 5천대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이은승 지니로봇 대표는 “협약에 앞서 헝가리 파트너사와 5천대 독점 계약을 체결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한 번 더 입증했다”며 “이번 JV설립을 통해 에듀테크 산업의 발전과 국내를 넘어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