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이지스자산운용·핀포인트, 중소형빌딩 스마트오피스 MOU

방송/통신입력 :2020/10/14 11:48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이지스자산운용, 핀포인트와 중소형 오피스 빌딩 대상 스마트 오피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은 5G와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 오피스 기술, 융합보안 서비스를 결합해 중소형 빌딩 대상 스마트 오피스 표준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사는 구체적으로 ▲SK텔레콤의 5G, AI기반 스마트 오피스 구축 기술과 융합보안 서비스 ▲이지스자산운용의 부동산 자산운용 역량 ▲핀포인트의 오피스 빌딩 임대 운영 관리 역량 등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대형 빌딩 위주로 이뤄지고 있는 스마트오피스가 중소형 빌딩까지 확산시키고 시장을 확대해 신규 사업 기회를 창출하자는 목표다.

정순구 SK텔레콤 보안사업개발그룹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안전성과 방역이 강화된 융합보안 기반 스마트 오피스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중소형 빌딩 시장을 중심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복준호 이지스자산운용 개발투자부문대표는 “스마트 오피스가 적용된 중소형 빌딩의 브랜드화 및 체계적인 임대 운영 관리 시스템 제공으로 그동안 외면됐던 중소형 오피스 빌딩의 가치를 상승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도남 핀포인트 대표는 “임대 운영 관리 시스템과 통합 마케팅을 통해 중소형 빌딩을 찾는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