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C&D-리맥스코리아, 부동산 사업 협력

"혁신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으로 차별화된 공간 구현”

중기/벤처입력 :2020/10/14 08:20

야놀자의 종합 건설∙시공 계열사 야놀자 C&D(대표 임상규)가 글로벌 부동산 서비스 기업 리맥스코리아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야놀자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임상규 야놀자 C&D 대표, 신희성 리맥스코리아 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건설 프로젝트 공동 수주 ▲부동산 네트워크 구축 및 활용 ▲업계 트렌드 분석 및 대응 등에 협력한다. 야놀자 C&D는 프롭테크(부동산과 기술의 합성어) 분야의  스타트업으로서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공간을 구현할 예정이다. 리맥스코리아는 전 세계 110여 개국에 진출해 있는 최대 부동산 프랜차이즈 회사로 국내외 부동산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프로젝트의 자산 가치를 최대화하기 위해 체계적인 관리와 컨설팅을 제공한다.

왼쪽부터 임상규 야놀자 C&D 대표이사, 신희성 리맥스코리아 대표

신희성 리맥스코리아 대표는 “리맥스의 전국적 네트워크와 선진 부동산 서비스, 과학적인 분석기법을 기반으로 최적의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양사의 역량이 시너지를 내 함께 성장하고, 부동산 개발 및 시행, 자산관리 시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임상규 야놀자 C&D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넓은 영역의 건설 분야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력으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야놀자 C&D만의 차별화된 공간을 지속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야놀자 C&D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0년도 시공능력 평가’에서 건축공사업 부문 228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2211위에서 1983위 상승한 수치다. 시공능력평가액 역시 2019년 72억원 대비 209% 증가한 223억원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