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그룹 홈페이지가 조만간 문을 닫는다.
12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야후그룹은 'groups.yahoo.com' 웹사이트의 운영을 12월15일에 종료한다. 지난 2017년 야후를 인후한 버라이즌은 이날 이같은 소식을 웹페이지에 공지하고 이용자들에게 메일로 알렸다.
이 사이트에선 이용자들이 그룹을 만들어 대량의 메일을 서로 주고받을 수 있는 일종의 '소통의 장'을 제공했다.
2001년 출시된 야후는 거대 인터넷 기업 중 한 곳이었으나, 구글, 페이스북, 레딧 등 각종 인터넷 서비스들에 밀려 입지가 줄었다. 버라이즌이 야후를 인수한 후에도 관련 서비스들의 사용량이 꾸준히 감소했다고 미국 지디넷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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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라이즌은 지난해 10월 더이상 야후그룹 웹사이트에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 그해 12월14일 사이트 내 콘텐츠를 영구 제거하겠다고 발표했다. 당시 대책에서 야후그룹 웹사이트는 명맥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었으나, 제대로 운영되지는 못했다.
버라이즌에 따르면 야후그룹 이용자들이 이메일 기능을 계속 이용할 수 있지만, 현재부터 더이상 새로운 그룹을 생성하지 못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