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일어난 에피소드 웹소설 공모전 열린다

스토리위즈, 블라인드와 블라블라 오피스 썰전 개최

방송/통신입력 :2020/09/29 14:01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가 직장인 커뮤니티인 블라인드와 회사에서 일어난 에피소드에 기반한 오피스 웹소설 공모전 ‘블라블라 오피스 썰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로맨스, 로맨스판타지, 판타지, 무협 등 장르 제한 없이 직장 생활과 관련된 소재라면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10월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블라이스에 직접 작품을 등록해 연재하면 된다.

분량은 회차 수 관계 없이 총 1만자 이상으로 가벼운 에피소드부터 심도 있는 스토리까지 자유롭게 연재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11월 한 달간 블라이스 내부 심사를 거쳐 12월7일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수상작에는 상금 500만원과 함께 블라이스 독점 연재 기회가 제공된다. 수상작을 포함하여 작품성이 있는 작품에는 출판계약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스토리위즈 전대진 대표는 “블라인드에서 오가는 회사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에 상상력을 더해 소설로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하는 호기심에서 출발했다”며 “오피스를 주제로 한 웹소설은 시장성이 검증된 인기 있는 주제로 직장인들의 경험에 상상력을 더한다면 지금껏 없었던 새로운 오피스 웹소설이 탄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토리위즈는 올해 2월 KT에서 분사한 웹소설 웹툰 기반의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와 웹소설, 웹툰, 웹드라마 등 다양한 IP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