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데이터, 서현ICT와 업무 협약 체결

컴퓨팅입력 :2020/09/08 09:52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는 서현ICT와 ‘사업 수행 및 컨설팅 서비스 사업 협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티맥스데이터는 자사의 데이터 솔루션과 서현ICT의 IT 컨설팅 서비스의 공동 사업을 계획중이다.

티맥스데이터는 DBMS ‘티베로’와 분석 플랫폼 ‘하이퍼데이터’를 제공한다. 

서현ICT는 전문적인 컨설팅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티맥스의 데이터 솔루션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브릿지 서비스’로 컨설팅 프로세스와 실제 시스템 구축 간의 괴리를 최소화한다. 고객 IT 환경의 문제점과 수요를 파악·분석한 뒤, 이를 실제 업무 환경에 바로 적용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왼쪽), 안만식 서현파트너스 그룹 대표

양 사는 현재 대형 금융 기업의 운영 관련 프로젝트와 공공기관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있다. 티맥스데이터는 하이퍼데이터를 제공하고, 서현ICT는 컨설팅 및 서비스를 책임지며 고객이 하이퍼데이터를 통해 쉽게 AI 활용 및 빅데이터 분석을 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현ICT는 영국 글로벌펌 PKF의 회원사인 서현파트너스의 전문 IT 서비스 기업이다. 서현파트너스의 다양한 계열사 IT 시스템의 컨설팅 및 구축 경험을 필두로 다수의 현장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데이터 서비스 및 디지털 경험 설계 전문가를 확충했다.

관련기사

안만식 서현파트너스 그룹 대표는 “고객이 티맥스의 데이터 솔루션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티맥스 제품에 최적화된 컨설팅 및 활용 가이드를 제공할 것”이라며 “티맥스데이터와의 협약을 통해 글로벌 제품 중심의 데이터 서비스 시장에서 국산 솔루션 및 제품을 확산시키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서현ICT가 보유한 다양한 컨설팅 경험은 고객이 티맥스 제품을 더욱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도움닫기”라며 “티맥스의 데이터 솔루션이 보유한 강력한 기술력과 이를 고객들에게 쉽게 전달하는 서현ICT의 컨설팅 역량을 기반으로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산업 환경 구축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