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구글 클라우드 런 행사 10일 개최

컴퓨팅입력 :2020/09/03 09:57    수정: 2020/09/03 11:43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구글클라우드플랫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참가자들이 경험해볼 수 있는 구글 클라우드 런(Google Cloud Run!) 행사를 10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글 클라우드 런 서버리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챌린지’라는 주제로 GS네오텍과 구글 클라우드가 공동 주최한다.  

서버리스 웹 애플리케이션 구현 방법을 소개하고 주요 리소스를 실제 구축하는 과정을 퀵랩(Qwiklab) 사이트를 통해 배움으로써 서버리스 컴퓨팅에 대해 확장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GS네오텍이 구글 클라우드 런 행사를 10일 개최한다(이미지=GS네오텍)

GS네오텍과 구글 클라우드 전문 엔지니어들이 연사로 참석해 ▲GCP 서버리스 아키텍처 소개 ▲ VPC 네트워크 구성 및 서버 구성 ▲구글 로드밸런서 및 클라우드 아머 ▲클라우드 SQL 서버 구성 ▲클라우드 아머를 이용한 웹사이트 보호 등 GCP의 필수 서비스 이해 및 GCP 중급 기술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구글 서버리스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개발자들도 구글 서버리스 아키텍쳐 전반적인 이해와 서버 구성, 웹사이트 보호 등 주요 서비스를 경험해보고 실력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는 오는 10일 오후 1시부터 4시간 동안 진행되며, 웨비나(웹 세미나) 형식으로 온라인에서 개최돼 비대면으로 걱정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 런은 별도의 인프라 관리가 필요없는 완전 관리형 컴퓨팅 플랫폼으로 개발자가 원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운영체제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코드를 작성할 수 있으며, 코드가 실행 중일때만 비용이 발생하는 종량제 요금 부과로 비용 절감에 탁월하다.

관련기사

GS네오텍 IT사업부 정우식 차장은 클라우드 환경이 보편화되며 운영 비용 절감과 유연한 확장성, 빠르고 간단한 서비스 출시 등의 장점을 가진 서버리스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기업 담당자뿐만 아니라 클라우드에 관심있는 초보자들도 클라우드 펑션 등 구글 서버리스 환경을 이해하고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본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행사 참여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GS네오텍 IT 홈페이지 와이즈앤 이벤트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