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 자주 쓰는 웹·앱 계정 관리 기능 출시

민감 문서·자동 폴더 동기화 기능도 출시

컴퓨팅입력 :2020/08/13 16:48

드롭박스가 계정과 파일을 하나의 공간에 정리할 수 있는 기능 등 신규 기능 3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드롭박스 플러스 사용자라면 이날부터 신규 기능인 드롭박스 패스워드, 드롭박스 볼트, 컴퓨터 백업 기능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들은 지난 6월 베타버전으로 먼저 공개됐다.

드롭박스 패스워드는 자주 이용하는 웹사이트와 앱의 계정과 패스워드를 암호화 해 클라우드에서 간편하게 로그인 할 수 있는 기능이다. 회사는 드롭박스 패스워드 기능을 지난해 패스워드 관리 도구 볼트를 인수한 후 이번에 선보이게 됐다. 윈도우, 맥, iOS, 안드로이드 앱을 모두 지원하며, 영지식 암호화 기술로 패스워드를 보호한다. 드롭박스 패스워드 기능은 드롭박스 프로페셔널 요금제에서도 제공된다.

드롭박스 패스워드

드롭박스 볼트는 급여명세서, 건강보험증, 여권 사본, 세금 관련 서류 등 민감한 데이터에 더욱 강력한 보안 기술을 적용하고 체계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다. 6자리 PIN을 추가해 보안 계층을 강화했다. 유사시 가족 구성원이나 친구가 볼트에 보관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비상 접근 권한을 부여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컴퓨터 백업은 PC/맥 폴더를 자동으로 드롭박스에 동기화 해주는 기능이다. 드롭박스를 중앙 관리 공간으로 활용하면 여러 개의 PC/맥 백업에 동시 접근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모든 데이터를 체계화할 수 있다. 컴퓨터 백업 기능은 드롭박스 프로페셔널과 드롭박스 베이직 요금제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드루 하우스톤 드롭박스 최고경영자(CEO)는 “일상과 업무의 경계가 모호해진 오늘날, 두 영역의 복잡성은 더욱 심화됐다"며 "드롭박스는 사람들이 삶의 모든 부분을 보다 체계적으로 영위하면서 건강과 가족처럼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신규기능을 신속히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