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제휴사 앞세워 ‘갤노트20’ 마케팅 경쟁 치열

7일부터 사전예약…넷플릭스-MS-지포스나우 앞세운 마케팅 활발

방송/통신입력 :2020/08/06 13:33    수정: 2020/08/06 17:18

국내 이동통신 3사가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 예약 판매를 맞아 다양한 글로벌 제휴사와 프로모션을 앞세운 마케팅을 실시한다. 갤노트20 출시를 계기로 LTE 이용자의 5G 전환을 가속하기 위한 전략이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3사는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갤럭시노트20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갤노트20은 14일부터는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개통이 이뤄지고, 21일 정식 출시된다.

삼성 갤럭시노트20 시리즈

■ SKT “갤노트20으로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즐기세요”

SK텔레콤은 오는 9월 15일 출시되는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과 갤노트20을 연계한 마케팅을 펼친다.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프로모션 가운데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3개월 무료, 컨트롤러, 무선 충전 배터리팩’을 선택한 경우, SK텔레콤은 원스토어 5천원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5G 요금제 가입자는 11번가에서 T멤버십으로 엑스박스 컨트롤러도 최대 1만원 할인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전국 28곳의 5GX 부스트파크에서 갤노트20으로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을 체험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오는 22일까지 엑스박스 게임 체험존에서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4’를 즐기고 레이싱 완주 기록을 남기면, 기록에 따라 각종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예약자를 위해서는 추가 경품을 준비했다. T다이렉트샵에서 노트20을 예약 및 개통하는 이용자 전원에게는 ▲알로 무선 마사지건 ▲에이프릴스톤 베이직 충전 패키지 ▲캐로타 4in1 무선충전 스탠드 ▲크레앙 스마트폰 살균기 ▲토큰 레트로 선풍기 ▲아이노트 블루투스 키보드 ▲크레앙 차량용 무선 충전기 가운데 1종을 선택하고 추가로 데일리 소독 키트도 제공한다.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T월드 매장에서 갤럭시 노트20 5G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SK텔레콤)

별도 추첨을 통해 선정된 1천52명의 예약자에게는 ▲삼성 에어드레서 버건디미러 아로마시트 패키지 (2명) ▲갤럭시워치3 (20명) ▲신라호텔 더파크뷰 뷔페 디너 2인권 (20명) ▲하만카돈 ESQUIRE MINI 2 (10명)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 (1천명) 등 경품이 증정된다. 별도 제휴 프로모션에 참여해 1박2일 차박 이용권(추첨 5명), 웨이브 상품권 3만원권(선착순 1만명)도 수령 가능하다

다음 달 14일까지 SK텔레콤에서 갤노트20을 개통한 이용자는 ‘2020 트롯 어워즈’ 공연에 참여할 수 있다. T다이렉트샵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600명(300명 추첨, 1인 2매)이 선정될 예정이다. 이 공연에는 요즘 대세인 임영웅씨를 포함해 유명 트롯 스타들이 출연한다. 공연은 추석 연휴인 10월 1일 방영될 예정이다.

한명진 SK텔레콤MNO마케팅그룹장은 “SK텔레콤에서 노트20을 개통한 이용자는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에 최적화된 네트워크와 최고의 게임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며 “이외에도 트롯 공연 초대권, 언택트 개통 서비스, 맞춤형 멤버십 할인 등 역대급 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KT, 넷플릭스 3개월 무료...스트리밍 게임도 지원

KT(대표 구현모)는 글로벌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를 앞세운 마케팅에 집중한다. KT의 5G 요금제 중 ‘스페셜 Plus’ 이상 가입자는 넷플릭스 콘텐츠를 3개월간 데이터 걱정 없이 무제한 시청 할 수 있다. 스탠더드 요금제는 한 개의 계정을 최대 2명이 동시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KT 슈퍼플랜 스페셜 Plus 이상 가입자는 이달 14일부터 31일까지 KT 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KT는 갤노트20 구매자가 ‘5G스트리밍게임’ 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3개월 무료로 이용권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5G스트리밍게임 특화 게임패드도 제공해 최적의 게임 이용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게임패드 응모는 다음 달 1일부터 14일까지 KT 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다.

KT에서만 판매하는 ‘갤럭시노트20 레드’를 구매할 경우, 포토북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스페셜 에디션인 ‘포토북 RED’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나만의 포토북으로 만들어 간직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갤노트20 미스틱 레드 색상을 개통하고 KT 포토북 서비스에 가입한 가입자는 KT멤버십 앱에서 무료 쿠폰을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2천500명에게 제공된다.

KT의 갤럭시노트20 광고모델인 블랙핑크 제니가 갤럭시노트20을 소개하고 있다.(사진=KT)

KT샵에서는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노트20과 함께하는 홈캉스’ 이벤트도 운영한다. 참여자 중 900명을 추첨해 ▲시네빔 의자 ▲다이슨 무풍 선풍기 ▲브리츠 사운드바 등의 홈캉스 사은품을 지급한다. 직영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경우▲벨킨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내셔널 지오그래픽 콜라보 패키지 ▲보르테가 헬스케어 마사지건 ▲스마트 자동 살균 옷걸이 ▲쿠비녹스 무선 물걸레 청소기 중 하나를 선택해 제공한다. 카카오톡을 통해 사전예약 이벤트를 공유하는 선착순 1만 명에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를 제공한다.

KT는 갤노트20 론칭행사로 사전개통일 하루 전인 13일 저녁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도 진행한다. 토크쇼에는 연기자 겸 가수 윤두준이 출연할 예정이며, 행사에는 KT 샵을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한 가입자 중 5명이 초대된다.

이현석 KT Device사업본부장은 "갤럭시노트20 출시를 준비하며 KT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영상, 게임 등 KT의 5G 콘텐츠를 갤럭시노트20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 LGU , 지포스나우-아프리카TV 전면에...글 사은품도 증정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마케팅에 활용한다. LG유플러스는 5G 가입자에게 ‘지포스나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용자는 지포스나우에서는 툼레이더, 데스티니가디언즈 등 300여개의 인기 PC게임을 스마트폰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아프리카TV와 연계된 마케팅도 실시한다. LG유플러스는 갤노트20를 구매한 이용자에게 아프리카TV 생방송을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퀵뷰’ 6개월 이용권도 증정한다.

공식 온라인 직영몰 'U Shop(유샵)'에서 예약하는 이용자에게는 ▲유샵 전용 제휴팩 ▲사전예약이벤트 ▲유샵기프트 등이 증정된다. 유샵전용제휴팩은 G마켓, 마켓컬리, 옥션, 카카오T, GS25, GS fresh  등 다양한 제휴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요금제별로 6천원에서 1만5천원까지 매달 1년간 제공하는 상품이다.

LG유플러스가 7일부터 13일까지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20’의 사전예약판매를 개시한다고 6일 밝혔다(사진=LG유플러스)

또한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면 갤노트20, 1년치 통신요금, 뱅앤올룹슨 스피커, 하이브로우 비어퐁 테이블, 신세계상품권 등의 경품을 받을 기회도 제공된다.

관련기사

LG유플러스는 갤노트20 구입자에게 ‘베스트 오브 구글(Best of Google)’ 사은품도 제공한다. 가입자에게는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최대 6개월 무료▲구글 원 100GB 멤버십을 최대 6개월 무료▲구글플레이 포인트 600포인트 및 골드 등급으로의 업그레이드 등이 제공된다.

사전예약 판매 기간 동안에 LG유플러스의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갤노트20을 예약한 이용자는 당첨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최신 삼성전자 노트북, 갤럭시탭S7, 갤럭시워치3, 구글플레이 포인트(Google Play Points) 5천 포인트(5만원 상당)등 경품을 1천333명에게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