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리치는 보험금 청구 누적 이용 건수가 60만건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굿리치 보험금 청구 서비스 이용 건수는 지난해 9월 30만건을 돌파한 이후 10개월 만에 10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된 지난 2월부터 보험금 청구가 크게 늘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굿리치는 이용자가 앱에 병원진료 영수증과 약제비 영수증 등을 올리면 해당 서류를 보험사에 전달하는 청구 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보상청구전담팀도 꾸렸다.
굿리치의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연령대는 3040세대였다. 30대와 40대의 누적 청구건수는 각 20만건으로 전체의 68%를 차지했다.
서비스 이용 증가 속도는 5060세대가 가장 빨랐다. 지난 2월부터 현재까지 50대의 보험금 청구 이용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01%, 60세대는 125% 각각 증가했다.
5060세대는 생활밀착형 보험금을 주로 청구했다. 실손보험(55%)과 건강보험(20%), 운전자보험(6%), 어린이보험(4%) 순이다. 보험금 청구 서비스 재이용률도 높았다. 50대는 평균 2.3회, 60대 이상은 평균 2.6회를 사용했다.
남상우 리치플래닛 대표는 "5060세대의 모바일 활용 빈도가 높아지면서 굿리치앱 사용 연령대의 폭이 넓어졌다"면서 "굿리치는 보험 소비자 입장에서 더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하는 기능을 계속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