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반려동물의 건강한 여름나기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위메프는 지난 2주간(6월29일~7월12일) 반려동물용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쿨링제품, 영양제 등 건강한 여름나기 제품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15일 밝혔다.
스스로 체온 조절이 힘든 반려동물의 더위를 식혀줄 수 있는 쿨방석은 9.5배(851%), 시원한 소재의 여름옷은 4.1배(312%) 급증했다. 물놀이에 꼭 필요한 반려동물 구명조끼는 3.3배(233%) 늘었다. 이른 무더위로 실내에서 사용하는 쿨링제품과 바캉스용품 수요가 작년보다 빠르게 증가한 것.
반려동물의 기력 보충을 위한 영양제 매출도 2.5배(152%) 늘었다. 영양제 제품군 중에서도 특히 소화기능 관련 제품이 매출 상위를 차지했다. 영양제와 함께 부드러운 습식사료의 판매도 4배 이상(309%) 뛰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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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관계자는 "날이 더워지면 반려동물들의 입맛이 떨어지고, 소화기능에도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아 부드러운 습식사료와 소화기능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를 찾는 고객이 늘어난다"고 설명했다.
한편 위메프는 15일부터 17일까지 반려동물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반려동물데이'에서는 건강한 여름나기 제품 위주로 150여개 딜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은 ▲로얄캐닌 캣/독 사료 ▲대한 프로베스트/이즈칸 캣사료 ▲핏펫 잇츄 덴탈껌 ▲힐스 사이언스 다이어트 사료 ▲마즈 시저/그리니즈/템테이션 간식 ▲LG생활건강 유니참 ▲강블리 배변패드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