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게더펀딩, P2P 기술 특허 2건 추가 등록

금융입력 :2020/07/03 13:22

P2P대출업체 '투게더펀딩(투게더앱스)'이 2건의 특허를 등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 완료된 특허 2건은 'P2P 투자 정보 분석 서비스 시스템'과 '신용도평가 장치 시스템'이다.

투게더펀딩 측은 "고도화된 상품 심사와 차주 신용도 분석을 가능케 하는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P2P 투자 정보 분석 서비스 시스템은 투자자와 차주 간에 발생하는 정보의 격차를 좁히기 위한 시스템으로, 물건지가 위치한 장소에 대한 평가와 함께 유사 물건 정보를 분석해 상품 등급을 평가하는 기술이다. 단순히 KB 시세 중심으로 상품을 평가하기보단, 유사 물건 사례를 종합해 가중치를 부여하고 상품 등급을 결정한다. 

신용도평가 장치 시스템은 거래 이력이 없거나 신용도가 매우 낮은 차주에 대한 신용을 파악하는 기술로 차주의 상환 능력을 다각도로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앞으로 투게더펀딩은 차주의 신용 평가 점수를 등급별로 분류하여 상품 등급 심사에 적용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투게더펀딩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6건의 특허를 포함해 총 8건의 특허를 보유하게 됐다. 투게더펀딩은 현재 출원 중인 4건 외에도 올해 안으로 5건의 특허를 추가로 출원할 계획이다.

투게더펀딩

투게더펀딩 김항주 대표는 "투자자와 차주 간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6천 건 이상의 상품을 분석했고, 이를 기반으로 상품 평가 시스템을 지속해서 고도화해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