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KLPGA 온라인 문진표·출입관리 시스템 제공

컴퓨팅입력 :2020/06/30 16:09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린 KLPGA투어 ‘BC카드 한경 레이디스컵 2020’에 온라인 문진표와 출입관리 시스템을 제공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서 제공한 온라인 문진표는 비대면 전자계약 서비스 이폼(eform) 을 변형한 형태다. 사용자가 본인의 연락처를 입력하면, 원클릭 URL 주소를 담은 문자 메시지를 받고, 개인의 인적사항과 해외여행 여부 등을 표시하고 전송한다.

온라인 문진표 URL 주소 클릭 시 실행화면

비대면 방식으로 타인과 접촉을 최소화하며,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참가자의 문진표를 실시간으로 조회해 추적할 수 있어, 체계적인 방역 관리가 가능하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통합출입관리 시스템(이하 PLS)은 대규모로 진행되는 스포츠 행사 전용 시스템으로 대회 기간동안 경기장 내 검진소 온라인 방명록 서비스와 측정 체온 정보와 선수와 관계자들의 이동 경로를 자동으로 추적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관련기사

PLS 어플 실행화면

KLPGA 정규투어 방문 시 NFC 태그 기반의 전용 주차 패스와 ID카드용 스티커를 발급받아 PLS 어플과 관리 서비스를 통해 본인 소유 차량과 경기장 내 개인 이동 이동시간과 측정한 체온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재철 대표는 “자사에서 출시한 전자계약 이폼과 출입관리시스템 2개의 서비스를 결합하여 온라인 문진표와 출입관리시스템을 선보이게 됐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스포츠 대회 또는 여러 행사가 계속해서 펼쳐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