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끝나도 평소 오프라인으로 구매했던 상품을 온라인으로 지속 구매하겠다.”
평소 오프라인으로 구매하던 상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한 경험이 있는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10명 중 8명은 코로나19 이후에도 온라인에서 계속 구매를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김성국)가 홈쇼핑모아 이용자 중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족 생활을 한 1천277명을 대상으로 '생활비'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10명 중 6명은 지난달 생활비 지출이 평소보다 증가했다고 답했다.
전체 응답자의 58.1%가 지난 4월 생활비 지출이 평소보다 늘었다고 답했고, 21.1%가 하락했다고 답했다. 평소와 비슷하다는 의견은 20.8%였다.
생활비 지출이 증가한 항목으로는 '부식비'가 36.5%로 가장 많이 꼽혔고, '외식비/배달음식 비(29.1%)', '쇼핑비(17.2%)' 순이다. 다음으로 '통신비(5.7%)', '교육비(2.8%)', '교통비(1.4%)', '여행비(0.3%)', '기타(7.0%)'가 뒤를 이었다.
또 전체 응답자의 78.9%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평소 오프라인으로 구매하던 상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관련 상품으로는 '식품(33.7%)'이 가장 많았고, '생활/주방용품(21.7%)', '패션/잡화(13.5%)'가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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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이들 중 80.7%는 코로나19가 끝나도 평소 오프라인으로 구매했던 상품을 온라인으로 지속 구매하겠다고 답했다.
홈쇼핑모아는 이달 18일까지 SK스토아와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해당기간 홈쇼핑모아 앱을 통해 SK스토아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