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구용품 전문기업 M사는 아마존 입점으로 성장했다. 아마존 내 광고와 프로모션 수단을 적절히 활용해 스테이플스, 샤피 등 미국 대표 브랜드를 제치고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았다. M사 해외판매 담당자에 따르면 입점 후 아마존 프라임데이 등 온라인 판촉전에 적극 참가해 지난해에는 2018년 대비 미국 수출액이 4% 이상 늘었다.
KOTRA(대표 권평오)가 글로벌 1위 아마존과 동남아 3대 쇼핑몰 쇼피, 일본 4대 오픈마켓 큐텐재팬 등 권역별 대표 유통망과 협업해 ‘글로벌 온라인 유통망 파워셀러 육성사업’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KOTRA는 입점을 준비하는 중소기업부터 기존에 입점한 기업까지 단계별 접근법과 마케팅 노하우를 제공한다.
지난달 소비재 기업 130개사가 쇼피와 큐텐재팬 1기 입점교육을 수료했다. 아마존 유럽 입점 지원사업도 다음달 17일 시작한다. 상반기에만 800개사 대상 입점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KOTRA는 글로벌 온라인 유통망 입점교육 대상을 지난해 보다 갑절 늘어난 1천400개사를 지원하고 입점 성공률도 30%로 목표를 세웠다.
관련기사
- KOTRA, 부품수출도 ‘화상상담’…2주 만에 122건 진행2020.03.30
- “코로나19로 못 만나는 해외 바이어 KOTRA가 대신 만나줍니다”2020.03.30
- KOTRA, 신종 코로나 수출영향 최소화 전면 대응2020.03.30
- 큐텐, 코트라와 韓 기업 인도 진출 돕는다2020.03.30
입점교육은 플랫폼별 마케팅 전문가를 초청해 3주간 진행된다. 교육수료 후 입점에 성공한 기업에는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 및 온라인 판촉비용을 50만원까지 제공한다.
코로나19 이후 소비재 기업 수출을 견인하고자 KOTRA 지원으로 아마존에 이미 입점한 기업 140개사를 선발해 상반기 중 온라인 마케팅을 집중한다. 한시적으로 판촉비용도 최대 100만원까지 추가 지원해 단기간에 수출성과를 높인다는 목표다. 접수는 4월 1일부터 KOTRA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