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 VR 적용된 리모델링 방송 진행

3.3㎡당 79만원 시공가 구성

유통입력 :2020/03/24 09:47

신세계TV쇼핑이 오는 25일 저녁 9시 30분, 가상현실(VR)을 적용한 가상 스튜디오 리모델링 특집 방송 ‘체인집’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VR을 적용해 선보일 상품은 ‘한샘 리하우스 스타일 패키지’로, 3.3㎡당 79만원의 리모델링 시공 가격에 상담부터 A/S까지 모두 받을 수 있게 구성했다.

신세계TV쇼핑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실내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진 고객의 생활패턴을 고려해 한샘과 함께 이번 VR 특집 방송을 기획했다.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쇼룸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입체적인 가상 공간을 살펴볼 수 있어, 인테리어와 리모델링 상품에 관심은 높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꺼려지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방송에서 소개될 콘셉트는 한샘의 2020년 최신상 상품인 깨끗한 화이트 공간에 밝은 메이플톤의 우드 포인트가 더해진 ‘수퍼 화이트’, 차분한 회색조에 파스텔톤의 컬러로 생동감을 준 ‘모던 그레이’, 고급스러운 원목 마루를 테마로 한 ‘모던 브라운’의 3종을 포함한 총 14가지 버전이다.

이중 화이트톤에 채도가 높은 컬러로 포인트를 주고, 심플한 공간 구성을 강조한 ‘모던 화이트’ 콘셉트를 360도 VR이 적용된 화면으로 방송할 예정이다.

쇼호스트의 움직임을 따라 주방, 거실, 안방, 욕실 등 집안 곳곳을 생생한 3D 입체 영상으로 구현해 내 시청자들에게 가상의 공간을 함께 이동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방송은 판매 방송이 아닌 모객 방송으로 방송 중 상담 신청을 남기면 된다. 상담은 전문 디자이너와 1:1로 진행된다.

시공을 완료한 모든 고객에게는 필립스 주방가전 3종을 제공한다. 1천만원 이상 시공 시 95만원 상당의 한샘 붙박이장을 제공하며, 1천500만원 이상 시공 시에는 144만원 상당의 한샘 현관장과 중문 설치를 추가 제공한다.

관련기사

그 외 구매 금액별로 차등을 두어 빌트인 드레스룸, 시스템 부엌, 욕실 등 최대 340만원 대의 추가 시공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신세계TV쇼핑 강성준 상무는 “코로나19 유행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할 수 없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방송을 준비했다”며 “최첨단 기술이 반영된 VR 영상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높은 몰입감과 색다른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