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스토리픽, 스토리게임 킹덤 티저 영상 공개

넷플릭스 킹덤 IP 활용 스토리게임 소개

디지털경제입력 :2020/03/13 12:30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킹덤’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토리픽’은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스토리텔링 중심의 콘텐츠 플랫폼이다. 해당 플랫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과 러브라인 추리게임 ‘하트시그널’ 등 인기 IP를 활용한 스토리게임을 비롯해 추리와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 콘텐츠가 존재한다.

스토리게임 킹덤.

스토리게임은 각 단계별 이용자 선택에 따라 여러 갈래의 이야기를 직접 만들어 나갈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킹덤’은 에이스토리가 제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의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 콘텐츠로, 원작 드라마의 인기 덕에 이용자들의 기대가 크다고 알려졌다.

관련기사

‘킹덤’ 티저 영상은 넷플릭스가 ‘킹덤 시즌2’ 시작에 맞춰 이날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와 더불어 왕세자, 영의정, 중전 등 드라마 킹덤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들의 모습을 새로운 스토리게임 내 그래픽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영상 마지막에는 세자가 칼에 맞아 쓰러져 있는 장면이 등장해 이용자가 어떤 선택지를 고르느냐에 따라 전체적인 스토리와 주인공의 운명이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