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가 협력사 대상 지식공유 플랫폼인 반도체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축적된 반도체 전문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패키지와 테스트(원제 : 반도체의 부가가치를 올리는 패키지와 테스트)' 책을 펴냈다.
반도체 생산공정 중 '패키지'는 반도체를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거나 복합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포장하는 공정을, '테스트'는 반도체 칩을 전기적으로 검사해 불량을 선별하는 단계를 말한다. 이 책은 패키지와 테스트 공정의 기본 이론부터 반도체 칩 패키지가 생산되기까지의 전반적인 지식을 담았다.

SK하이닉스는 판매 수익금 전액은 협력사 구성원들을 위한 반도체 콘텐츠 제작 등 협력사와의 지식공유 확장과 상생협력 강화에 재 투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반도체 업계 "공장 폐쇄 가능성 낮아...2차 감염 차단이 관건"2020.03.10
- SK하이닉스 이천 사업장서 '코로나19' 의심자 발생2020.03.10
- 돌발악재 맞은 반·디 업계, 비상경영체제 돌입2020.03.10
- 초고속 LPDDR5의 시대..삼성과 샤오미가 연다2020.03.10
한편,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생태계 강화를 위해 2018년부터 인프라 공유의 일환으로 협력사에 기술교육을 제공하는 '반도체 아카데미'와 생산 장비, 분석 역량 등을 협력사와 공유하는 '분석/측정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향후 반도체 전(前)공정에 대해서도 시리즈 형식으로 책을 펴내 반도체 생태계 강화를 위한 지식공유의 영역을 더 넓힌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