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더아이티, 질본 '원 헬스 항상제 내성균 포털' 고도화 완료

컴퓨팅입력 :2020/03/04 09:43    수정: 2020/03/04 16:43

온더아이티(대표 김범수, 이병구)는 질병관리본부의 '원 헬스(One Health) 항생제 내성균 포털시스템 고도화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국민 건강은 하나다'는 개념아래 시작된 '한국형 원 헬스(One Health)' 기반 협력체계 구축 사업 일환이라고 온더아이티는 설명했다.

온더아이티는 포털시스템의 인프라 제공 및 '원 헬스' 항생제 내성균 정보 통합관리체계 구성의 1차 사업에 이어 이번 2차 고도화 사업에서 참여부처 및 유관기관과의 항생제 내성균 정보 공유환경을 마련, 효율적 데이터 연계성을 확보하는 한편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활용 중심의 포털 시스템을 구축했다.

관련기사

질병관리본부는 이번 고도화 사업으로 사람, 동물, 환경, 식품 전 분야를 망라한 항생제 내성균 통합감시체계 구축 및 검증된 정보공개를 통해 국가적 연구개발(R&D) 대응 기반이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병구 온더아이티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질병관리본부가 항생제 내성균 정보의 체계적인 통합 관리 및 공유체계를 마련, 항생제 내성균에 대한 국민 알권리를 제공하고, 국가 차원의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