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커뮤니티' 베타 서비스 시작

인터넷입력 :2020/03/04 10:02

명함앱 리멤버가 같은 직무 사람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리멤버 커뮤니티'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4일 시작했다고 이날 밝혔다.

사용자는 이곳에서 일과 관련된 고민을 나누거나 질문을 하고, 업계 이슈에 대해 토론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일하다가 궁금한 것이 생겼지만 회사에서는 물어볼 사람이 없거나, 혹은 커리어에 대한 고민을 나와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나누고 싶을 때 리멤버 커뮤니티를 활용할 수 있다. 업계 소식을 공유하며 자신의 의견을 더하고, 다른 사람들과 토론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용자는 자신의 직무와 연관된 커뮤니티에만 가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HR/인사 전문가 커뮤니티에는 기업 인사 담당자, 노무사 등 HR 유관 업무를 하는 사람만 참여할 수 있다.

수준 높은 소통을 위해 글 작성은 실명 혹은 자신의 직무와 연차 정보가 포함된 닉네임으로만 가능하다.

리멤버 커뮤니티는 300만 직장인이 쓰는 국내 최대 비즈니스 앱 리멤버를 기반으로 한다. 그만큼 나와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라는 설명이다.

리멤버는 지난해부터 1만여 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30개의 커뮤니티를 개설해 시범 운영해 왔다. 이 과정에서 같은 직무 사람들끼리 소통하며 고민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만들어 내는 사례도 여럿 나왔다. 한 회원은 “리멤버 커뮤니티는 나와 비슷한 업무를 하는 사람이 가장 많이 모여있는 곳"이라며 “고민이나 궁금한 점이 있을 때 종종 글을 올려 힌트를 찾을 수 있었고, 몇몇 분들과는 실제로 만나 제휴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리멤버는 베타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3월 내내 좋은 콘텐츠를 올린 회원에게 매일 주유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멤버를 서비스하는 드라마앤컴퍼니의 최재호 대표는 “많은 직장인들이 회사라는 울타리를 넘어서 다양한 사람들과 일에 대한 소통을 하고 싶어 한다"며 “직장인 필수 앱인 리멤버를 기반으로 한 리멤버 커뮤니티는 이 같은 니즈를 채워줄 최적의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