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머신러닝 기반 보안 실시간 최적화 특허 취득

AI 보안관제 솔루션에 적용 예정

일반입력 :2020/02/14 07:00    수정: 2020/02/14 08:45

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는 기계학습(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보안 경보 분석의 효율성을 높이는 ‘이벤트 기반 보안 정책 실시간 최적화 시스템 및 그 방법’ 특허를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기계학습 알고리즘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최적화된 보안 정책을 생성 및 적용해준다. 보안 담당자가 환경 분석을 통해 보안 정책별 최적의 필터 값을 일일이 갱신해야 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보안 이벤트 오탐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기계학습 알고리즘이 전처리된 로그를 학습해 이벤트 기반 보안 정책을 생성하고, 최적의 필터값을 정기적으로 도출한 뒤 평가해 자동 적용하게 하는 방식이다.

이글루시큐리티는 해당 특허 기술을 정확한 고위험군 이벤트 선별이 요구되는 인공지능(AI) 보안관제 솔루션 '스파이더 TM AI 에디션'에 적용해 고도화된 사이버 침해에 대한 대응 능력을 키울 계획이다.

이글루시큐리티 CI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고도화된 사이버 위협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보안 담당자가 분석해야 할 보안 이벤트의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최적의 보안 정책을 실시간 적용할 수 있는 이번 특허 기술을 통해 보안 이벤트 분석 정탐율을 끌어올려 고도화된 사이버 침해 시도에 대한 대응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