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디오스 식기세척기와 전기레인지의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3월 출시한 디오스 식기세척기 판매량이 증가 추세다. 이에 경남 창원에서 생산해 국내 시장에 공급하는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생산능력은 1년 전에 비해 2배 가까이 늘었다.
식기세척기 인기 요인으로는 세척 성능 진화가 꼽힌다. 몇 년 전 제품에 비해 더 섬세하고 꼼꼼해졌다. 식기에 분사하는 물의 압력과 각도, 양 조절 등이 개선됐다.
관련 연구 결과도 나왔다. LG전자는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진행한 ‘식기세척기와 손 설거지 비교 행동연구’ 결과를 밝혔다. 연구에 따르면 음식물로 오염된 식기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식기세척기의 세척력이 손 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났다.
전기레인지 판매량도 늘었다. LG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지난해 국내 판매량은 3구 제품 기준으로 전년보다 7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는 스마트 인버터 IH 코일의 설계를 최적화해 화력을 집중시키고 내부의 열을 빠르게 식히는 최적화된 쿨링시스템으로 핵심 부품을 보호해 제품 성능을 극대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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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지난해 5월부터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핵심부품인 스마트 인버터 IH 코일에 대해 10년간 무상보증하고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프리미엄 주방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