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넥서스커뮤니티,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 개발 협약

'AWS 클라우드 기반 제다이' 서비스로 제공

컴퓨팅입력 :2020/01/14 15:54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조원우)는 넥서스커뮤니티와 클라우드 기반 고객 상담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위한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넥서스커뮤니티는 1991년 설립 이후 컴퓨터전화관리(CTI) 미들웨어를 자체 개발해왔다. 최근에는 디지털 인터랙션 플랫폼 제다이(JEDAI)를 출시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젠데스크와 연동할 수 있는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을 개발하고 공동 사업화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제휴를 계기로 메가존 클라우드의 미국, 일본, 중국, 홍콩, 베트남 등 해외 자회사 법인들을 통해 개발을 추진하는 클라우드 컨택 솔루션을 공동 영업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은 시스템 구축 시간이 짧고 초기 투자 비용도 낮다. 콜센터 규모를 확장하거나 축소할 시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도 장점이다.

모든 시스템과 솔루션을 직접 구매해 사내 구축할 필요 없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기업은 상담원과 PC 등만 있으면 전세계 어느 국가와 어느 장소에서든 컨택센터를 구축하고 동일한 보안 정책을 유지하며 쉽게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메가존은 사내에서 컨택센터를 직접 운영하는 전통적인 대기업뿐만 아니라 인터넷 은행과 같은 핀테크 기업·스타트업 등으로도 디지털 비즈니스가 확대되고 있어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시즌 특수 등 이벤트가 있을 때 수백 명으로 상담원을 늘리고 업무가 적을 땐 좌석 수를 줄여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양사가 개발을 추진하는 컨택센터 솔루션은 넥서스커뮤니티의 제다이와 메가존 클라우드의 AWS 구축·운영 역량이 결합된 'AWS 클라우드 기반 제다이' 서비스로 제공될 예정이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컨택센터 구축 및 운영·관리 서비스 외에도 기업이 이미 운영하고 있는 구축형 컨택센터를 클라우드로 옮기거나 하이브리드로 기존 컨택센터와 클라우드 컨택센터를 병행 운영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도 제공한다.

양재현 넥서스커뮤니티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넥서스커뮤니티 제다이 및 관련 솔루션들을 클라우드 상에서 고도화해 확장성과 안정성이 강화된 컨택센터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메가존 클라우드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클라우드 컨택센터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조원우 메가존클라우드 공동대표는 "넥서스커뮤니티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국내외 글로벌 고객사에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과 인공지능(AI), 챗봇이 결합된 차세대 컨택센터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화·채팅·이메일·SNS 등 모든 고객 접점의 상담 이력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옴니채널 컨택센터를 포함한 비즈니스 서비스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