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한 ‘2019 굿 콘텐츠서비스 대상’에서 모바일 앱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굿 콘텐츠서비스 대상은 한해 동안 굿콘텐츠서비스 인증을 획득한 서비스 중 국내 디지털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서비스를 선정하는 행사다.
벅스는 지난 3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모바일 앱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벅스는 올해 3월 벅스 앱 5.0을 출시해 서비스 첫 이용자도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단순하고, 최신 유행에 따른 UI 디자인을 선보였다. 또한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별 음악 추천 서비스를 고도화 하고 음성 명령 기능도 접목했다. 인스타그램 맞춤 공유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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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벅스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4천만곡의 일반 음원과 1천만곡의 FLAC 고음질 음원을 보유했다.
NHN벅스 강순권 서비스제작실 이사는 “이용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꾸준히 서비스의 질을 높여왔던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 된 음악 서비스를 선보이며 디지털콘텐츠 산업 분야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