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직 인재검색 ‘리멤버 커리어’ 정식 오픈

올해까지 채용 제안 1+1 이벤트

중기/벤처입력 :2019/11/26 08:53

드라마앤컴퍼니는 경력직 인재검색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26일 유료 상품으로 정식 출시했다.

이를 기념해 유료 이용권을 구매한 회원에게 이용권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채용 제안 1+1' 이벤트를 실시한다. 리멤버 커리어는 지난 7월 오픈 베타를 시작해 4개월 간 사용자의 의견을 들으며 서비스를 개선해 왔다.

올해 12월31일까지 이용권을 구매하는 고객은 같은 이용권 1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구매 뒤 90일간 300건의 제안을 보낼 수 있는 '플러스' 상품을 구매하면, 같은 기간 300건을 더해 총 600건의 제안을 보낼 수 있다.

리멤버 커리어는 기업 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인재들을 직접 찾고 채용 제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하거나 직무, 업종, 직급 등의 필터를 활용해 인재를 찾을 수 있다. 구직자들의 프로필은 승인된 리쿠르터에게만 공개된다.

리멤버 커리어에는 4개월 만에 50만 명의 인재가 프로필을 등록했다. 다른 채용 포털에서는 찾기 힘든 잠재적 구직자(당장 이직 생각은 없지만 좋은 제안에는 열려있는 구직자) 들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이들은 평소 명함관리 용으로 리멤버를 사용하다가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는 경우가 많다.

아울러 리쿠르터들이 제안을 보내면 24시간 이내 해당 메시지를 열람하는 비율이 80%, 응답하는 비율이 50%에 달한다. 리쿠르터 입장에서는 자신의 제안에 대한 반응을 빨리 볼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직장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국민 명합앱 리멤버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이같은 강점에 호응해 현재 5천명이 넘는 리쿠르터가 리멤버 커리어를 이용하고 있다.

리멤버 커리어를 이용 중인 한 헤드헌팅 회사 대표는 "3개월만에 리멤버 커리어를 통한 채용 성공 건수는 5건이며 면접 진행중인 건까지 합하면 10건에 달한다"며 "필요한 인재를 직무, 업종 등 키워드로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채용사이트에서 찾기 어려운 수준높은 인재풀을 보유하고 있다는 게 리멤버 커리어의 특장점"이라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리멤버 커리어로만 3명의 인재를 채용한 한 회사의 인사팀 담당자는 "기업이 인재를 찾아나서지 않으면 최고의 인재를 확보할 수 없다는 위기의식이 커지고 있다"면서 "리멤버 커리어를 활용해 좋은 인재들을 선점한 것은 물론 채용 성사비용 수천만원을 세이브했다"고 말했다.

최재호 드라마앤컴퍼니 대표는 "기업의 채용 패러다임이 공채 중심에서 직접 적합한 인재를 찾아나서는 방향으로 변화되고 있다"며 "기업에게는 훌륭한 인재를 찾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각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는 직장인에게는 더 좋은 커리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대표 HR 플랫폼으로 리멤버 커리어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