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23일 금융 관련 단어를 고객 눈높이에 맞춰 쉽게 바꿀 예정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전문 용어나 일본식 한자어 등의 단어와 문장을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케이비(KB)고객 언어가이드'를 수립하고,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앱) 'KB스타뱅킹' 부터 적용한다.
예를 들어 '~제공합니다'는 '~받습니다' '고시'와 '통보'는 '안내'나 '알림'으로 '내점'과 '차기'같은 일본식 한자어는 '방문'과 '다음'으로 바꿔 표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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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KB국민은행은 국립국어원과 협약해 금융 언어를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바꾸는 작업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이밖에 KB국민은행은 바꾼 금융언어를 자동으로 변환 및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