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우주에서 트윗 보냈다

과학입력 :2019/10/23 08:44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X 최고 경영자(CEO)가 22일(현지시간) 스타링크 위성을 통해 트윗을 전송했다고 미국 IT매체 씨넷이 보도했다.

일론 머스크가 스타링크 위성을 통해 우주에서 트윗을 보냈다. (사진=씨넷)

그는 트위터에 “이 트윗은 스타링크 위성을 통해 우주에서 보내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곤 곧바로 “우와. 작동한다”고 덧붙였다.

일론 머스크의 우주 인터넷에 대한 열망은 스페이스X가 지난 5월 광대역 서비스 테스트를 위해 60개의 스타링크 위성들을 우주에 발사하면서 다시 시작됐다.

관련기사

스페이스X는 약 3만 개의 스타링크 위성을 지구 저궤도에 뛰워 전 세계의 인터넷 연결이 어려운 지역에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로 하고 있다. 22일 일론 머스크의 트윗은 이 위성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 것을 보여주는 셈이라고 씨넷은 전했다.

스페이스X가 미국 FCC에 제출한 우주 인터넷 서비스 개념도. (사진=FCC)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는 작년 말 1만2000개의 스타링크 위성을 우주로 쏘아 올리는 스페이스X의 계획을 최종 승인했으며, 지난 주에는 스타링크 위성을 추가로 3만 개 더 발사하는 내용이 담긴 신청서를 국제전기통신연합(ITU)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