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뉴트로 축제 'XZ페스티벌'...부대 행사로 레트로게임 장터 개최

게임입력 :2019/10/18 14:23

CJ ENM이 주최하는 뉴트로 축제 'XZ페스티벌'에 레트로 게임 이용자를 위한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오는 19일과 20일 서울 용산구 노들섬에서 진행되는 'XZ페스티벌'에는 부대 행사로 ▲레트로 게임 장터 ▲레트로 게임대회 및 시연 게임 퀴즈 등 현장 이벤트가 펼쳐진다. 'XZ페스티벌'은 유료로 진행되지만 레트로 게임 관련 행사는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레트로 게임 장터는 레트로 게임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벼룩시장이다. 관람객은 25개 부스에서 패미콤, 네오지오, 세가세턴, 드림캐스트, 슈퍼패미콤 등 고전 레트로 게임 5천여 점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각종 애니메이션 상품과 피규어 등 다양한 서브컬처 제품들도 일부 판매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추억의 게임장 코너에서는 30여 대의 레트로 게임 시연이 진행된다. 시연장에서는 누구나 무료로 추억의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각종 게임 퀴즈 등 이벤트도 열린다.

관련기사

레트로 게임대회도 진행된다. 오는 19일에는 국내 최정상의 ‘스트리트 파이터 5’ 고수들이 대결을 펼친다. 대회는 트위치 디지니스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행사 2일차인 20일에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벌룬파이트와 스트리트파이터2 대시 대회가 열린다. 문화상품권이 상품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