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인터파크가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최근 한 달간의 전통주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해서 36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또한 수요가 가장 집중되는 명절 직전(8월 26일 ~ 9월 1일) 매출의 경우 직전 동기 대비해서 43% 증가하며 온라인을 통한 명절 시즌 전통주 구매 또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아울러 전통주 카테고리 내에서 인기가 높은 제품 군을 살펴본 결과 막걸리(35%), 증류식 소주(19%), 과실주(19%), 약주차례주(13%), 일반 증류주(10%) 등 수요가 고루 분포되며, 특정 제품군이 아닌 전통주 전체의 온라인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보여졌다.
윤수미 인터파크 가공식품 담당 MD는 “2017년 7월 전통주 온라인 판매가 허용된 이후, 초기에는 이슈 확산에 따른 시간차와 정형화된 오프라인 구매 패턴으로 인해 수요가 미미했지만, 2년여가 지나며 구매 채널에 대한 인식과 구매 패턴 등이 눈에 띄게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앞으로 더욱 더 다양한 전통주 제품을 구성하여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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