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호텔 프랜차이즈 법인 야놀자F&G는 가맹점주의 야놀자 앱 광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정책을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야놀자F&G는 다음달부터 가맹점주가 부담하는 브랜드 사용료를 광고비로 전환해줄 계획이다.
광고비로 사용 가능한 브랜드 로열티 금액은 최대 250만원으로 제한한다. 이 경우 가맹점에서 실제 부담하는 비용을 최대 50%까지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로열티와 광고비를 각각 100만원, 총 200만원을 부담하던 가맹점주는 앞으로 100만원의 로열티를 광고 상품에 전부 재투자해 100만원의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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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가맹점주는 로열티와 더불어 매출 증대를 위한 야놀자 앱 내 광고를 추가로 집행해왔다. 광고 상품은 점주가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하다.
김진정 야놀자F&G 대표는 “야놀자는 점주들을 위한 금융 상품 지원, 재난 지역 수수료 면제, 숙박업 인재 양성 등 중소형 숙박 시장 발전과 상생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가맹점의 직접적인 수익 개선을 위한 이번 상생 정책을 시작으로 본부와 가맹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로 거듭나고, 소비자들에게는 더 좋은 숙박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